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손목아픔 예방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8:34

    특별히 외상은 없으며, 손목 통증과 손가락에 마비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프지지 않고 점차 통증이 악화되고 숟가락을 도우루고나프지앙고 버스 손잡이를 잡고 1등의 1의 센 하루에도 상당한 불편감을 느낍니다. 이러한 손목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 중 손목을 가볍게 하는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을 발생하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예방을 위한 체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손목터널증후군증상symptom


    - 손목 통증과 손가락 저림-손의 힘이 약해져 스포츠 기능 저하-손을 꽉 잡았을 때 통증-야간이 본인 취침 중 통증-심할 경우 팔꿈치 어깨 부위 아파지는 증상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과 대동 소이한 질환도 있는 것입니다. 엄지, 검지, 중지의 저림은 목 디스크와 경추간추간협착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추추추간판 탈출증의 문제일 때 손가락까지 이어지는 신경이 눌려 같은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어깨, 팔로 내려가는 신경은 손목뿐 아니라 근육과 인대 등 팔 구조물에 의한 압박으로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다. 그래서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 손목 통증 시 팔의 신경 근전도 검사과의 경추 MRI 검사 등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 부위를 과하지 않은 정중 신경이 눌려 생기는 통증입니다. 이 신경이 눌리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영양분/산소 재공이 부족하여 점점 신경이 거칠어집니다. 1반 적에 원인이 불분명한 경우가 망우나프지앙, 골절이 나쁘지 않고 탈구 등의 외상, 외상 후의 부종, 염증성 질환, 터널 내에 발생한 종양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통계적으로 비만의 경우 이 정신이 나쁘지 않고 폐경기 여성, 당뇨병, 류머티스 질환 등의 경우에 걸릴 확률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또 40~60대에서 남성보다는 여성에서 발생 확률이 높다고 할 것이다.


    손목 통증 예방 prevention & stretching


    손목 통증이 심하지 않을 경우 보존적 치료로 부목을 고정하고 자기, 주사치료, 항염증제 등의 사용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장 보존적 치료로도 효과가 없거나 자신의 손가락 마비 등 스포츠 기능 등이 현저하게 소실된 경우, 외과적인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손목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


    공 등의 물건을 사용하여 근육을 강화하고 손의 약력을 키웁니다. 탄력 있는 볼 등을 잡은 전개한 20회 정도 시행합니다. 양손을 교대로 합니다.


    >



    >


    팔을 뻗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위로 하여 반대 손으로 감싸면서 몸쪽으로 당깁니다. 하나 0~하나 5초 유지합니다. 반대로 손등을 위로 올려서 당겨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