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리타 배틀엔젤] 총몽은 1본 어린이니 실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8:51

    >


    20하나 7년 하나 2월 에당쵸우에 사이버 펑크 Japan SF아이 라의 걸작인<총몽>가 할리우드의 '로버트 로드리게즈'감독이 최종적으로 실사 영화 연출을 맡게 된 글을 쓰는 것은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한살이 지났을 무렵, 2월 5개<알리타바톨엥지에루>의 개봉이 다가왔습니다. ​


    >


    >


    지난해 애초에 앨리타바틀 엔젤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자 스토리나 액션, CG 등을 떠나 가장 먼저 관객에게 지적받은 부분은 바로 주인공 앨리타의 눈 크기였습니다.그도 그럴 것이 Japan만화 특유의 눈동자가 큰 주인공의 포인트를 실사영화에도 당신무본인에 두드러져 연출하는 소망이였고, 개구리 왕눈이에서 당신무작위로, 심지어 볼썽사나워졌다는 평가 등 대부분이 Japan만화의 특색을 임자로 연출한 것에 대한 '호'보다는 '불'이 더 많았습니다. 다행인 것은 티저 예고편 전 세계 팬들의 반응을 어느 정도 수용했고 눈동자에 대해 보완 수정을 했습니다.


    >


    >


    하지만 스토리입니다. <아리타 배틀엔젤>의 앨리타 역을 맡았던 <로사 살라자르> 여배우의 평소 모습인데, 이 정도면 이 분의 눈동자를 그대로 CG 처리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 보이는데요. a


    >


    Japan아이, 애니메이션의 제1차 르네상스 시대로 생긴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는 그야말로 Japan아이, 애니메이션의 부흥기 욧슴니다. 특히 자신의 극장판 이야기들도 훗날 최근까지도 걸작 아기 지로로 불릴 정도로 걸작들이 꽤 많이 배출됐지만, 그 중에 SF장르에 디스토피아적인 미래관을 보이면서'사이버 펑크'이라는 단어를 만든 '오시이 마모루'감독의<공각 기동대>, 재작년에 다시 공개한 '오오토모 카츠히로'작가의<테츠>, 그 때문에 '키시로 유키토'작가의<총몽>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SF Japan아이, 애니메이션 1 합니다.


    <총몽>의 원작 만화는 한 990년부터 일 995년까지 약 5년을 '키시로 유키토'작가가 만화를 연재했으며, 3작품 전체 디스토피아 적 미래관에 좀 잔인까지 보이는 액션 연출 장면 등이 화제가 된 작품 이프니다니다. 역시 어떤 총몽 원작 만화의 경우 결말이 마치 연재 중단이 된 것과 동시에 매우 급하게 결말이 난 것으로 유명한데, 이에 대한 소문으로는 편집부와의 불화로 인해 작가의 예상보다 빨리 결말을 냈다는 소문도 있고, (편집부와 불화로 유유히 백서의 결말을 망쳤다는 도가시 작가의 사례처럼) 작가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조기 완결을 내리지 않을 수 없었다는 등의 내용이 있었습니다.(그러나 최근 제펜만화 기대작이 후반부를 헤매면서 이상하게 결말을 지은 경우가 많아진 작품들이 많아졌으니 총몽 자체뿐 아니라 그냥 완결실로 완결돼 버릴지도 모릅니다.


    >


    북미와 해외에서 총몽 제목은 Battle Angel Alita로 판매되었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총몽보다는 북미와 해외에서 알려진 타이틀의 배틀엔젤 앨리타로 만들려고 했기 때문에 제작자인 존 랜드가 앨리타 배틀엔젤로 최종 결정됐다는 것이다. 차이점은 배틀엔젤과 앨리타 중 어떤 단어가 가장 먼저 앞에 오느냐 뿐인데 제작을 맡은 제임스 카메론의 대부분의 작품 제목 첫 단어가 A 혹은 T로 시작됐기 때문에 영어로는 A가 앞에 왔던 앨리타 배틀엔젤이 되었습니다.제목에 관한 부분은 검색으로 알게된 기사인데 이 먼X논리인가-_-;;


    >


    >


    1개 특유의 '코스프레'의 형태로(예는 감독의 역량이 딱 그 정도밖에 못 되었다)연출을 하던 실사 영화를 제외하더라도 1개 만화, 예는 1개 애니메이션을 할리우드에서 실사 영화로 제작하고 지금까지 흥행에 큰 성공을 하고나프지앙 작품의 완성도가 높다고 좋은 평가된 작품은 거의 없는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제가 알기론 단호하지 않고), 원작 만화와 애니메이션은 키위 전설이 된 '토리야마 아키라' 선생님의 <드래곤볼>을 피콜로 안테나 네블용으로 제작한 <드래곤볼 에볼루션>이나, 저희의 <스칼렛 요한슨>조차 회생시키지 못한 역대급의 초대작 <공고기동대 고스트 인 더셸> 등이요. 잼입니다.팩트가 강하고 역대급으로 망작으로 제작해 주셔서... 솔직히 총몽 실사영화를 제작한다고 했을 때 걱정과 불안이 더 컸던 게 사실이에요.​


    >


    에도 불구하고<알리타바톨엥지에루>에 다시 하겠습니다시 한번 속아 보려는 이유는 '쿠엔틴 타란티노'과 함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선댄스, 키드, b그프칼토 영화로 데뷔했고<신 시티>와<스파이 키드>에서 어느 정도 CG에 그득 찬 영화를 잘 연출한 '로버트 로드리게즈'감독이 총 연출을 담당했다는 점과(그가 만든 모든 영화 중 가장 제작비가 높은 작품입니다)<아바타><어벤져스><킹콩><혹시송에 가면 사무실에>등의 CG로 나선 업체가 맡았다는 점, 제작 및 각본에 '제이 무니르 다스 캐머런'감독이 개입했다는 점, 마지막으로 지난해 10월에 뉴욕 코믹 콘에서 약 30여분 분량의 영상의 유출로 반응과 국내[엑스 트림 무비에서 개최한 시사회에서 반응이 다소 우려되었던 예상보다는 관객의 평가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


    부디 영화 작품의 완성도, 비록 박스오피스 흥행기록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어 다음 만화와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의 실사 영화화가 활발하게 제작되고 관객들도 실사 영화화 소식을 발표한다면 기대와 환호보다는 불안과 두려움이 먼저 감정이 사라지는 시발점이 되는 영화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