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apan어공부 JL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3:05

    >


    확실히 수학 능력 시험을 받아도 제2외국어로 1어를 선택하고 Japan어 공부를 하였습니다. 사실 당시에는 그냥 명목상 본 거라서 제대로 안 했어요. 어떻게 길을 지하 또는 간단한 히라가 과가 보인다고 읽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그게 뭐라고 우리 집에 취직 때문에 제2외국어를 생각할 때 그 그와잉마 좀 배운 적이 있어 1어를 선택하면 몰랐거든요.​ 필수인 토익을 만들기도 했지만 다른 경쟁자들을 보니까 영어는 뭐 원어민처럼 잘하는 건 기본이고 제2외국어까지 제대로 준비했거든요. 노 힘 늦을 거 아닐까 걱정을 했지만 이렇게 가만히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나도 제2외국어를 보았습니다.


    >


    한 가지 언어 중에서 많이 본 게 China던데요? 역시 과인도 가깝고 익숙하기 때문에 저도 그 두 가지를 심각하게 느껴 보았습니다. China어가 재밌어 보였지만 성조가 어렵다는 평가가 많았어요. 특히 과목시험에서 듣기를 풀었을 때!! 영어와는 차원이 다른 들리는 세계가 열린다고 하니 다르다고 생각했습니다. 즉석 당시 문득 떠오른 수험일의 기억.등급은 좋지않았지만 과인명으로도 수업시간에 받았기때문에 하나 일본어 공부를 해보려고했습니다. 근데 Sound를 보는 것보다 조금 더 익숙해지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물론 그렇다고 곧바로 고급 수준으로 갈 수는 없고 기초 단계부터 차근차근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찾았습니다.


    >


    입사지원을 하려면 이력서에 쓸 자격이 과도한 시험점수가 필요했어요. 그곳에서 무엇을 목표로 할지 고민하다가 제 눈에 들어온 것이 JLPT였습니다. 국제교류기금과 저팬국제교영토원협회가 주관하는 공인시험이기 때문에 본과인은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았습니다.이것은 목표로 하는 해당 급수의 시험을 본 후에 기준점수를 초과하면 통과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급수를 보면 가장 오전은 N5에서 가장 높은 N1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물론 N1을 도전하기는 힘듭니다. 그 중간에 있는 JLPT N3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


    물론 이렇게 나뉘어 있더라도 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은 것은 매우 당연한 스토리 1 같아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것을 보면 JLPT N3은 일본 여행을 가고 올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설명하니깐 어떤 수준인지 머리에 많이 들어왔습니다. 게다가 제가 가장 감정에 들어있던 것은 자격증 유효기간이 없어서 아무때나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조 썰매 타기에는 JLPT N3을 취득하고 괜찮다면 더 높은 급수를 취하는 방향으로 지에펭오 공부 계획을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자가 되려면 어떤 것을 배울지 찾는 게 우선이었습니다.


    >


    그래서 찾아낸 게 바로 인강이었어요. 특히 이 사이트는 처음부터 히라가과인으로부터 시작하는 왕기초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때문에 저는 오빠를 따르기만 했습니다. 내가 목표로 JLPT N3은 물론 가장 높은 N하나까지 각 급수별로 과정이 있었습니다.이렇게 놀라운 것은 대화 준비도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입문부터 초급, 비즈니스, 여행, 중고급까지 원하는 것을 모두 들어보고 저의 목표를 이뤘으며 과인서는 꾸준히 자기개발 개념으로 Japan어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


    거기에 나보다 먼저 합격한 전문가들의 방법과 팁을 알 수 있는 비밀자료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비밀자료만알고모두가현명해지는건아닙니다. 제대로 이걸 활용하고 싶다면 전문가가 운영하는 비밀모임에 가입해서 매주 미션이 주어지는 스터디를 하고 학습습관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이렇게 다양한 강좌가 있는데 나는 적어도 10만원은 족히 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보면 한달에 9900원만 내면 됩니다. 요즘 노래 듣는 사이트처럼 정기결제를 하면 그냥 여기서 공급하는 모든 강좌를 들을 수 있었어요. 게다가 수강기간도 제가 결제하는 달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설령 시과인 서비스가 끝날까 봐 발동하면서 쫓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


    용광로 일본어로 꾸준히 학습하고 싶은 분은 여기에서 수강을 계속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더해 토익과 토스, 오픽, 중국어, 텝스 등 여기서 제공하는 모든 어학 강의를 다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취업 준비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예기 한줄기 빛 같은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서 공부할 지 정했는지 요즘엔 집중하는 일만 남은 것 같아요. 저처럼 꼭 이뤄야 할 목표를 가진 분들 모두 힘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